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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 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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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이행 기준 (공통)
  • 사업장별 서비스 이행 기준

서비스 이행 기준 (공통)

서비스 이행 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고객

ㆍ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과 함께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고, 신분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근무실명제)
ㆍ항상 밝은 미소와 공손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맞이하겠습니다.
ㆍ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가실 때에는“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전화고객

ㆍ전화벨이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단양관광관리공단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ㆍ통화 시에는 고객의 말씀을 경청한 후 밝은 목소리로 답변해 드리겠으며, 중요사안에 대해서는 1회 이상 반복하여 고객의 의견을 확인하겠습니다.
ㆍ담당직원 부재 시에는 고객께 직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 함·연락처·민원내용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라고 응답토록 하겠습니다.
ㆍ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성실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ㆍ생활민원 사항을 신청하시는 경우는 접 수 후 1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ㆍ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상담사항은 접수 후 3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사항은 7일 이내, 법령 질의는 14일
   이내에 고객께 답변 드리겠습니다.
ㆍ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경과할 경우 중간 처리사항 및 예상 처리기간을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관리

ㆍ시설물은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ㆍ일일 시설물의 이상 유.무를 꼼꼼히 확인하고 문제점 발견 시에는 신속하게 조치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ㆍ안전점검을 생활화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ㆍ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ㆍ우리 공단의 제반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충실하게 게재하겠습니다.
ㆍ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ㆍ고객에게 불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은 주의 및 친절교육을, 모범적인 친절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 등을 실시하여 신상필벌의 원칙을 지켜 친절서비스
    근무를 생활화해 나가겠습니다.
ㆍ공단 직원의 불친절 등으로 인하여 민원처리결과가 미흡할 경우 해당 직원이 즉시 사과드리고 그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서비스 및 사후관리

ㆍ고객서비스헌장 및 서비스 이행기준의 성과와 이행상태를 공단의 팀별로 평가지표를 설정하고 매년 서비스 이행상태를 점검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ㆍ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고, 그 평가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ㆍ고객께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 전화, Fax, 우편, 방문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ㆍ업무 담당자가 휴가,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웠을 경우 업무대행 직원에게 철저히 인계인수하여 민원처리 지연 등 업무공백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의견을 주실 곳

- 전화/팩스 : ☎ 043-421-7883~5, 043-421-1472 / Fax 043-421-7886
- 홈페이지 : http://www.dytmc.or.kr
    ㆍ건의, 개선, 불편사항 : 메인화면→고객참여→고객의 소리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저희 단양관광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 여러분께서 바라시는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ㆍ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고객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고견은 공단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이나 개선해야 할 의견이 있으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고 칭찬받을 만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 바로 알려 주신다면 널리 본보기 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ㆍ고객께서는 민원신청에 있어 예의와 업무처리 절차를 존중하시어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추진에 협조 하여 주시면 저희도 더욱더 노력 하겠습니다.

사업장별 서비스 이행 기준

교통 주차 부문 (고수, 도담삼봉, 다누리 지하주차장, 시외버스 터미널)

관광시설 부문 (온달, 다리안,천동관광지, 소선암 오토 캠핑장, 대강 오토 캠핑장)

휴양림 부문 (소선암자연휴양림)

체육시설 부문 (골프연습장, 볼링장, 눈썰매장)

교통 . 주차 부문

이행기준

ㆍ주차장 및 터미널에 대한 청결한 환경관리를 위해 매일 업무 시작 10분 전에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ㆍ항상 단정한 복장으로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며, 주차장 및 터미널 이용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고운 말, 바른말 사용을 생활화하겠습니다.
ㆍ고객안전 및 편의를 위해 차량 입·출차 시 정성껏 차량을 안내하겠습니다.
ㆍ장애인 차량은 주차공간을 항상 확보하여 주차가 용이하도록 우선적으로 안내하고 승·하차 시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ㆍ주차요금 징수 시에는 받은 금액을 확인 및 고지함으로써 금전착오를 예방하고, 반드시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주차장)
ㆍ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서는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이용차량 혜택을 받으시려면 해당 수첩이나 증명서를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주차장 운영시간 이후에 주차하신 차량은 익일 08:00까지 출차를 해주시기 바라며 출차하지 않은 차량은 요금이 부과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터미널)
ㆍ시설물을 깨끗이 사용하여 이용객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터미널 전 시설은 금연구역으로 다수의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시설 내 금연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경영기획부

담당자 : 김수진

전화번호 : 070-4912-9774

팩스 : 043-421-7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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